-
-
-
중산2동 거점센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려식물 심기』
-
지난 24일(수) 중산2동 거점센터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려식물 심기 』활동이 지역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안희자 매니저님의 자원봉사 강의로, 버려지는 패트병을 활용하여 "금사철"을 심었는데요, 소녀같이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참여한 모두가 흐뭇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었습니다.봉사자 모집하시랴 완성된 화분 나르랴 분주하셨던 김순남 매니저님과, 붕대를 감고도 거점센터를 지키신 강금숙 매니저님 수고많으셨어요!업사이클링 아이디어로 좋은 프로그램 준비해주신 안희자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
-
-
일산동고등학교 '천연세제 만들기'
-
일산동고등학교 교육봉사 동아리 "멘토스"에서 21명의 학생들이 천연세제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완성품은 학교의 급식실과 필요하신 교직원분들에게 전달됐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
-
자원봉사 여기어때
-
'새내기 봉사자를 위한 거점센터 매니저와 함께 떠나는 자원봉사 투어'이번에도 25명의 많은 새내기 봉사자분들이 신청해 주셨습니다.'여기 어때!' 프로그램이 많은 홍보가 되었나 봅니다.더 많은 새내기 봉사자 발굴로 자원봉사가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윤동호 매니저의 자원봉사 안내 교육과 영상 청취4분의 매니저의 새내기 봉사자 회원가입 안내후화정역 주변 담배꽁초 줍깅으로 이어졌습니다.4팀으로 나눠 4명 매니저와 함께 시작한 꽁초깅...배수구에 버려진 담배꽁초, 구석진 곳에 숨겨진 담배꽁초보도블럭에 박힌 꽁초를 줍고자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그 결과 쓰레기봉투 30리터 분량의 담배꽁초를 주웠답니다.언제쯤 담배꽁초가 없는 깨끗한 거리가 될지는 모르지만그런 날이 될때 까지 우리 새내기 봉사자분들의 꽁초깅은 계속 이어질 겁니다.또한 꽁초깅 하는 우리 봉사자를 보시면서 담배 피우시는 분들도금연 하시겠죠.ㅎㅎ함께 해주신 25명의 새내기 봉사자분들과 우리 매니저윤동호, 한승석, 박경순, 정점례, 윤광숙, 김호형, 최창희님께 감사드립니다.자원봉사 활성화 그리고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거리를 위해 파이팅! 외쳐봅니다.
-
-
-
가정의 달 취약계층을 위한 '수제청 만들기'
-
오늘 최명희 강사님께서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진행해 주셨어요.교육 후, 백승옥 강사님과 가정의 달 취약계층을 위한 '수제청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수제청은 지역사회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
-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 『행신2동 “친구가 필요해』
-
[거점센터 홍보팀 팀장 고한봉 매니저 기고]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 『행신2동 “친구가 필요해” 』프로그램 진행고양시자원봉시센터 센터장(유선종), 덕양분소 거점센터 팀장(서민경)은 지난 3월 선정한 2023년 우리 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 사업 두번째 팀 점검에 들어 갔다.행신2동 거점센터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친구가 필요해” 프로그램은지역 내에서 말벗이나 정서적으로 지원을 필요하는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통한 친구를 맺어주므로서 어르신이 적적하실 때 말을 걸어 말벗이 되어주는 프로그램이다.서재순 어르신의 반려식물인 “금자" 에게 오늘 기분은 어떠세요? 라든지 오늘 경로당 다녀 올께 하면서 이렇게 반려식물과의 대화도 가능하지만 한편으로 집 내부의 공기정화 기능 등 어르신의 적적함을 해소해 드릴 수 있다.오늘 활동은 20여분의 어르신이 동심의 세계 속(학창시절 실과시간)으로 빠져 드는 추억여행으로도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활동에 수고해주신 행신2동 주민자치회와 정선주 매니저에게 어르신들에게 귀중한 시간여행 및 정서지원 감사드립니다.2023년 우리 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 사업 다음 점검은 일산3동 "지구살리기 프로젝트" 팀으로 이어집니다.https://youtu.be/clxJPoYUsMY
-
-
-
흥도동 거점센터 프로그램 『함께 잘 살아보 새』
-
흥도동 거점센터 프로그램 『함께 잘 살아보 새』 5월 모니터링 활동이 17일(수)에 있었습니다.우리가 만든 인공새집을 보기 위해 지렁산 자락으로 올라가는길,딱새, 물까치 소리를 들으며, 애기똥풀, 감자꽃, 냉이꽃 등 산자락에서 만나는 꽃과 풀 한포기가 정겹습니다.박희숙, 박선영, 이용우 매니저님을 중심으로한 10명의 모니터링 봉사단은 '과연 인공새집에 입주를 했을까?'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조용히 관찰하였는데요,새집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포착하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그러나 와우! 박평수 강사님께서 열어본 새집 안엔 이미 보금자리를 만들어놓은 흔적이 보여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하였답니다.다음 6월 모니터링에는 사다리를 활용하여 새집을 모두 확인할 예정이니 더 흥미진진해질것 같네요!
-
-
-
고양문화의집 우/자/놀 지원사업 "씨앗에서 씨앗으로 꽃피운 행복"
-
[거점센터 홍보팀 / 팀장 고한봉 매니저 기고]고양문화의집 거점센터 우/자/놀 지원사업 "씨앗에서 씨앗으로 꽃피운 행복" 프로그램 꽃밭 가꾸기 "사)고양시자원봉시센터 센터장(유선종), 덕양분소 거점센터 팀장(서민경)은 지난3월 선정한 2023년 우리 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 사업 중간 점검에 들어 갔다.탄현 고양문화의집 거점센터를 필두로 시작된 이번 점검은 각 거점들이 진행하고 있는 놀이터 지원 사업의 문제점 및 추가 지원 보완 문제 등을 점검하고 있다.어제 오전 우자놀 지원사업 "씨앗에서 씨앗으로 꽃피운 행복" 프로그램 꽃밭 가꾸기 두 번째 활동이 진행된 고양문화의집은 전체적으로 차분하면서도 유익한 정보 전달까지 이어져 봉사자들 및 거점 매니저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또한 봄철에 식재 한 꽃들이 이번 4계절 활동을 거쳐 겨울 월동을 거쳐 내년에도 우리들의 곁을 지켜준다고 하니 정말이지 기대가 된다.(참고로 문화의집 가로수변에도 식재가 이루어짐)활동에 참여한 봉사자 대부분이 기분 좋다. 뿌듯하다, 행복 하다며 큰 보람과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계속 하겠다는 뜻을 비치며 흐뭇한 활동에 만족한다고 마무리 하였다.한편 17일(수) 행신2동 “친구가 필요해” 팀이 어어진다.
-
-
-
가정의 달 취약계층을 위한 '수제청 만들기'
-
[덕양분소 정기프로그램]오늘 백점옥 강사님께서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진행해 주셨어요.교육 후, 백승옥 강사님과 가정의 달 취약계층을 위한 '수제청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무엇보다 안전과 청결에 유의하여, 함께 레몬 생강 수제청을 만들었습니다~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수제청은 지역사회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
-
「사랑의 도시, 꽃의 도시 고양」 수채화 작품 전시회
-
[덕양분소 재능나눔 전시회 안내]고양국제꽃박람회를 맞아 덕양분소에서는정현숙 봉사자의 재능나눔 「사랑의 도시, 꽃의 도시 고양」 수채화 작품 전시회를 5월말까지 연장하였습니다.좋은 계절, 분소에 들리셔서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힐링의 시간 가지세요.전시회 후 기부작품은 필요하신 자원봉사 수요처 및 단체에 전달될 예정입니다.★★★덕양분소에서는 재능을 나누고자 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단체의 참여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