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토) 덕양분소에서 「2024 청소년·청년 자원봉사 기획단」의 성과 발표 및 수료식을 진행하며, 올해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개월 동안 열정적으로 달려온 우리의 멋진 기획단원들!
김승관 단장의 성과 발표로 시작하여, 4팀의 리더들이 활동 보고를 진행했습니다. 신지원 부단장의 진행 아래 2024 기획단 활동 평가와 2025 기획단 활동 제안도 논의되었습니다.
강정원 사무국장님의 애정이 듬뿍 담긴 인삿말은 기획단원들에게 큰 응원이 되었고, 김민찬 팀장님은 한 명 한 명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수료증을 수여해 주셨습니다.
수료식이 끝난 후에는 윤여정 강사님의 쿠킹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하와이안 포케와 트리플 콩포트를 만드는 동안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같은 팀뿐만 아니라 함께 땀 흘린 기획단 체육대회 덕분에 더 돈독해지고 친해진 단원들은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했습니다. 지난 11개월 동안의 활동을 담은 사진을 보며, 추억을 나누는 단원들의 뒷모습에 뿌듯함과 감동이 교차했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봉사에 임해야 하는지를 배웠고, 제가 기획한 활동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꼈을 때의 뿌듯함을 잊지 않겠다." "책임감의 무게를 알게 되었고, 변화를 위해 노력한 점에서 의미 있는 성장이 있었다."라는 기획단원의 소감은 담당자인 저에게도 깊은 의미로 다가왔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고민하게 만드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센터 직원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덕분에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다는 기획단원들의 감사 인사를 대신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