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마크 Communication Mark 비전과 가치를 시각화한 디자인 요소로서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에 활용하여 주목시키고 의미를 전달하도록 계획되었다. Communication Mark는 Identity 시스템의 가장 중심적 요소로 활용하도록 한다.
  • V의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다. V는 Volunteer을 상징하며, 두 팔 벌린 자원봉사자를 나타낸다.
  • 무한한 가치를 상징하는 뫼비우스의 띠를 통해 자원봉사의 무한 가치와, 대한민국 자원봉사의 지속적 확대 등 다양한 성장과 도약을 표현한다.
  • 하트의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표현하여 어려운 곳을 향해 뻗는 사랑의 손길, 온정 등 자원봉사가 가진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표현한다.
  • 붉은색의 그라데이션을 통해 깊은 곳에서 우러 나오는 진심과 뜨거운 열정, 따뜻한 대한민국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