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새롭게 날아오르다! 거점센터 신규 매니저 수료식(feat. 홍보기자단)
날짜2022-08-02
조회수26

출발, 새롭게 날아 오르다!!

 

2022년 7월 29일(금) 10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덕양 분소에서는

여름날의 아스팔트 열기 보다 훨씬 뜨거운 열정을 가진 거점센터 신규 매니저들의 수료식이 있었다.

 


 

서민경 팀장의 멋지고 진솔한 사회로 신규 매니저 양성교육 과정과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배 매니저의 축하와 당부의 말씀, 새내기 매니저의 각오와 소감을 이어 가는 내내 감동의 연속이었다.

특히 멘토와 멘티로 끈끈하게 연결된 선배와 후배의 대화 속에서 계속 나오는 <선한 영향력>이란 단어가 귓가에 맴돌았다.

 


 

 


 

 

 

이어서 2022년 신규 매니저들의 하반기 일정안내가 있었고 각자 보안서약서에 사인으로 서약을 하고

김순남, 김은배 신규 매니저의 선창으로 자원봉사 활동 선서를 하고 비로소 수료증을 받았다. 

 

 

2022년 7월 18일, 처음 20명의 예비 매니저들이 교육을 받기 시작해 총 10회 17시간의 교육을 무사히 마친 16명의 매니저들이 새로이 탄생한 것이다.

대부분 선배 매니저들의 활동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신청했다는 신규 매니저들이다.

누군가의 봉사 활동에 감동을 받아 새로이 시작하는 새로운 봉사자들의 풋풋한 몸짓은 곧 <선한 영향력>으로 또 다른 봉사자들을 탄생시킬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아울러 108만 고양시민의 자원봉사자화가 될 때까지 이들의 활동은 계속될 거라는 확신도 함께 들었다. 

 


 

 

 

 

취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홍보 기자단 '이윤희' 기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