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센터 매니저 7개팀의 간담회
날짜2022-03-11
조회수325

 

지난 2월에는 거점센터 매니저 7개팀의 간담회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조직된 7개팀의 2022년 추진계획과 핵심실천 사항을 논의하고, 거점센터 활성화를 위한 팀별 전략을 구상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새내기 봉사자 육성팀은 활동 연계를 원하는 방문자를 위한 연계활동 문자전송 안내를 맡고 전송결과를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거점센터 지원팀은 거점센터 지원 물품표 및 거점센터 배치표를 관리하고 매니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매니저 교육팀은 활동일지 활용을 위한 구글문서 보충교육 실시와 2022년 교육주제 검토 및 지원을 맡았습니다.

수요처 연계팀은 프로그램 추진 전 지역사회 또는 수요처에서 필요로하는 물품을 사전에 조사하여 제안하고, 활동후에는 결과물품의 수량 및 품질 확인, 포장상황과 전달 등을 맡았습니다.

프로그램 기획개발팀은 전국에서 진행되는 좋은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밴드를 통해 공유하고 실험적으로 실행해보며, 특히 거점센터에서 진행될 핸즈온 프로그램을 매니저들이 원활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매니저 체험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자원봉사 통계분석팀은 거점센터 신규개소를 위한 기초자료 수집과 분석을 맡고 원활한 활동을 위해 교육과 스터디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거점센터 홍보팀은 각 거점센터의 운영모습을 수시로 홍보하며 미담사례 등을 발굴하여 매니저 활동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것부터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22년 거점센터가 고양시의 봉사, 참여, 나눔의 전초기지가 되기위해 거점센터 매니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