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매니저 2차 정기보수교육 『모두가 행복한 거점센터 만들기』
날짜2023-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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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5일(목), 매니저 정기보수교육(2차) 『모두가 행복한 거점센터 만들기』가 코리아에듀 이정민 강사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자원봉사 여기어때"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방문자가 늘고 거점센터도 활성화가 되고 있습니다.(완전 기뻐요!)
더불어 대응이 어려운 방문자들도 발생하고, 매니저님들의 고충도 증가할것같아 이번 교육주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님의 오랜 CS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알아보고, 서비스의 기본특성과 나만의 서비스 마인드도 작성해보았는데요,

응대 스킬로는 아론슨 화법(부정적인 내용 먼저 말하고≫긍정적인 내용으로 마무리), 신뢰화법(정중한 느낌의 다까체와 부드러운 느낌의 요조체의 적절한 조합), 쿠션화법(실례합니다만, 번거로우시겠지만~과 같이 양해를 먼저 구하거나 부탁할때 활용), 레이어드 화법(명령형을 의뢰나 질문형식으로 바꾸어 말하는 화법), 완곡한 표현(안됩니다. 모릅니다와 같은 직설적이고 강압적인 표현) 피하기, YES, BUT화법(일단 긍정하는 식의 맞장구를 치고 반대의견을 말하는것), I Message(네가 잘못했다가 아닌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하는 화법), 긍정화법(긍정적 형태의 화법) 등에 대해 배웠습니다.

거점센터 활동이 조금 더 부드럽고 행복한 시간들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점심식사 후 이어진 행주산성 역사누리길 줍깅 워크숍에서는 교육강사 봉사단의 조중웅 강사님의 안내로 역사 이야기를 함께 들으며 줍깅봉사를 하였습니다.

날은 더웠지만 모처럼 야외에서 매니저님들과 함께한 야외 활동에 마음이 시원해지는 하루였습니다.
함께 하신 조중웅 강사님과 매니저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