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센터 매니저와 함께 떠나는 새내기 자원봉사 투어
"자원봉사 여기어때" [일산서구]
평일에만 진행하던 자원봉사 여기어때 일산서구가 이번에는 처음으로 주말에 진행 되었습니다. 일산서구청에서 출석체크 후 다같이 다목적 회의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진행은 장미순 매니저님께서 담당 해주셨습니다. 매니저님의 자원봉사 여기어때 경험 덕분에 안정적이며, 순조롭게 프로그램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자원봉사 여기어때는 실업급여 대상자보다 가족, 커플, 청소년 등 기존에 봉사활동을 해본 사람이 많이 참여했습니다. 교육 대상자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으로 최명희 강사님께서 자원봉사 기초 소양 교육을 해주셨습니다.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핸드폰으로 해보는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핸드폰 사용이 어려운 분께는 옆에서 천천히 자세하게 설명 해드렸습니다.
꽁초깅 활동 전, 이상윤 매니저님께서 환경교육을 했습니다. 긴 교육으로 지쳐있는 자원봉사자에게 퀴즈를 통해 분위기를 전환하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거점센터 매니저, 자원봉사자 덕분에 대화역 일대에 숨겨진 꽁초와 쓰레기가 수거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님의 의견과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더운 날씨로 많이 힘드셨을텐데 열심히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님과 자원봉사 여기어때 프로그램을 위해 애써주신 이상윤, 장미순, 홍경애 매니저님, V.ING(브잉) 정슬아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 ) 6월 자원봉사 여기어때 일산서구 Ver.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