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본대회 개최!!
날짜2022-09-20
조회수255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 성료!!

 

 

지난 9월 17일(토) 10시~12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2022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이 개최되었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벌써 8회차를 맞은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은 "불을 붙이다"라는 뜻의 이그나이트로

간결하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방식을 적용해서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의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고,

고양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우수사례 발표회 입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발생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어 발표자, 전문심사위원, 청중평가단 등 300여 명의 참여자들과

다양하고 생생한 자원봉사 이야기로 함께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날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님과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의장님께서 직접

이그나이트의 개회사와 축사로 그 포문을 열어주셨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발표!!

7월 9일 첫만남 이후 9월 17일인 본대회까지 5분의 발표를 위해 1680시간의 긴 연습을 해왔던 발표자들!

처음 연습을 시작했던 때와는 확연히 다른 발표로 보는 청중과 심사위원들 또한 감동의 눈물과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또 소울싱어 김지신님의 감미로운 통기타 공연과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맑은 하모니가 더해져 더욱 재밌고 풍성한 자리였습니다.

 


 

전문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의 평가점수를 매기는 시간은 모두에게 신중할 수 밖에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자리해주신 모든 분들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수상결과는 두구두구~~

★ 경기도지사 표창 김신근(저는 어머니가 수십명입니다!)

고양시장 표창 유스데스크(우리의 꿈), 조금희(함께 사는 세상, 같이 걸어요)

★ 고양시의회의장 표창 고건우(거짓으로 시작한 봉사활동), 이옥선(우연처럼 다가온 봉사)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장 표창 김혜인(대학생에게 보내는 프러포즈), 이혁현(이번 주말에 플로깅 할래?), 한수중 하늘샘(봉사활동에 미친 남매)

★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표창 김논선(세 번째 얻은 인생)

수상하신 9팀의 발표자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9개팀의 감동적인 자원봉사 활동사례는 오는 10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