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그해 여름 우리는!] (feat.홍보기자단)
날짜2023-06-19
조회수188

[일산 3동 방위협의회 소외계층에 밑반찬 나눔]

23년 6월 16일 일산 3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이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선종) 2023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일산 3동 방위협의회(회장 정순종) 회원들은 물론 주민자치회 위원들도 함께 밑반찬을 만들기 위해 모였다.  


 

 

지역의 소외계층 중 1차에 했던 김치 전달에 이어 2차는 장애를 가진 30가구에 전달하기로 했다.

살아가는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장애를 가질 수 있지만 장애가 찾아오는 순간 대부분이 사회와 단절을 생각한다.

"단절된 삶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우리의 수고는 아무렇지 않다. 치솟은 물가에 저렴하고 좋은 멸치를 구입하기 위해 서울 중부시장까지 다녀왔다. 옆에서 큰 힘이 되어준 주민자치회 윤회장께 감사드린다"라며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는 위원들과 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호식일산3동장도 잠깐 위원들의 수고를 격려하며 대파를 같이 썰며 솜씨를 뽐냈다.

무딘 칼을 갈아주고 수도 연결과 테이블 정리 등 전반적인 준비를 해준 장팀장의 역할도 컸다.

 


 

 

우리 지역의 이웃이 여름을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도록 정회장은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모든 봉사 일정을 함께했다.

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우수프로그램 발굴에 지원 사업이 선정되어 기쁜 마음으로 준비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취약계층을 위해 3차 4차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