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대상 24년 사업설명회 성황리에 진행 (홍보기자단 박서정기자님)
날짜2024-02-06
조회수168

 

 

 

 

 

 

 

 

24년 1월 31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선종)는 고양종합운동장 1층 연회장에서 60여개의 단체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4년 자원봉사단체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경영홍보팀 윤지윤팀장의 사회로 시작했으며 본격적인 일정에 앞서 23년 고양시를 빛낸 자원봉사자들의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의 이웃, 우리의 단체도 이렇게 따뜻한 자원봉사로 고양시를 빛내는 활동을 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유선종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과 용기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생활속에서 꾸준히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좋은 이웃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센터도 마중물 역할과 더 많은 노력으로 봉사자들이 청룡처럼 비상 하는 한 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서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 팀별 직원 소개가 있었고, 이후 참석한 모든 단체들이 어떤 자원봉사활동을 하는지 설명과 함께 각각 인사의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서로 얼굴도 익히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인사를 나누고 앞으로도 꾸준한 네트워크 시간을 만들었으면 했다. 

 

 

경영홍보팀의 사업설명을 시작으로, 팀 담당 사업과 주요 일정등에 대하여 안내를 진행하였다.

 

경영홍보팀에서는 sns홍보 취재와 재난관련 자원봉사 모집에 대한 관심도 부탁했다.

 

이어 성장지원팀의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금 신청에 대한 내용, 자원봉사자 교육신청 등과 관련하여 안내를 진행했다.

 

전략사업팀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보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 및 에코볼런투어, 자원봉사자 대회 등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과 경기도센터에서 운영하는 도민이전하는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소개를 진행하였다.

 

단체 및 수요처에서 유공자 표창 추천을 통해 봉사자분들에게 자원봉사활동 독려와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많은 추천도 부탁했다.

 

활동지원팀은 자원봉사 전문상담실과 단체 수요처 네트워크 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였고, 다음에 진행하는 단체수요처 관리자 간담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셨다.

 

덕양분소는 덕양구청 앞에 가까이 위치해있고,  거점센터 운영사업과 분소 대관신청에 대한 QR 안내, 자원봉사 인센티브에 대한 안내로 사업설명회의 행사를 마쳤다. 

 

이후 단체사진으로 마무리했다. 참석한 단체의 대표들은 올해는 어떤 자원봉사 사업에 참여할지, 설레임을 안고 발길을 돌렸다.

 

취재 : 박서정 기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