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기후변화와 자원봉사 포럼』기획단 모집
날짜2021-03-11
조회수304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자원봉사를 통한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의 적극적 실천을 촉구하기 위한 「기후변화와 자원봉사 포럼」 기획단을 모집한다.



「기후변화와 자원봉사 포럼」은 기획부터 진행, 평가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청소년·청년 포럼 기획단이 주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포럼 기획단은 환경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올해 9월 개최 예정인 「기후변화와 자원봉사 포럼」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지난 2020년에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청소년 자원봉사의 변화」를 주제로 청소년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아보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청소년·청년 봉사활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였다. 포럼 주제 선정 및 발제문 작성, 사회 및 토론 진행까지 포럼 개최 전 과정에 포럼 기획단 청소년·청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포럼 기획단은 오는 3월 24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gy1365.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포럼 기획 및 진행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청소년·청년(고등학생~만 29세)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합격자 발표는 3월 29일(월) 유선 개별 통보 예정,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문의) 성장지원팀(031-925-9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