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불법촬영카메라 꼼짝마!”
날짜2021-10-28
조회수240

고양시자원봉사센터, 불법촬영카메라 꼼짝마!”

- 공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기기 탐지 봉사활동 시범 운영 -

 

사진 1. 점검 후 안내스티커 부착 장면

 

 

최근 불법촬영 기기를 이용한 불특정 다수 대상 범죄가 증가하고,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가 되고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시민과 함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만들기 위해 일산동부경찰서와 일산동구 관내 6개동 49개소 공원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기기 탐지 봉사활동(이하 봉사활동)을 시범 운영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8일부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각 동 어머니자율방범대원을 포함한 자원봉사자 38명이 참여 한 가운데 정발산동 공원 공중화장실 일대를 시작으로 일산동구 6개동(정발산동, 마두동, 풍산동, 백석동, 중산동, 장항동) 49개소 공원 공중화장실의 정체불명의 흠집 구멍 등을 점검하고, 전파적외선 렌즈 탐지기를 활용하여 의심 흔적 및 구역을 탐색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모두가 사용하는 공중화장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뉴스에서나 보던 탐지기를 직접 써봐서 좋았다고 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래 지속 되면서 봉사활동의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신선하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사진 2. 렌즈탐지기를 이용한 점검 장면

 

수도권일보 http://www.sudokwon.com/article.php?aid=1634887383501878013
시민일보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