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체육대회 1천명 참여로 성황리 개최
날짜2017-11-30
조회수254





[고양=이기홍 기자]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1천여명의 참여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인 체육대회와 나눔장터를 동시 개최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처음 주최한 이번 행사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체육대회와 나눔장터를 통해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에게 친목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날 체육대회는 약 200여개의 고양시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고양시민을 위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고양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공식행사로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큰공굴리기, 2인3각 달리기 등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체육활동과 장기자랑으로 이어졌으며 자원봉사자를 위한 경품추첨으로 마무리되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는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린 첫 번째 체육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자 간의 정을 돈독히 하며 다채로운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어 좋았고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체육대회 행사와 동시에 행복나눔장터도 개최되었다.

고양시민과 봉사자들의 참여로 다양한 중고 물품과 수공예품을 나누며 봉사자들 간의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가와지볍씨 홍보관, 심폐소생술 교육, 공예체험 등의 홍보 및 체험부스들을 통해 고양시와 자원봉사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광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으로 주최한 이번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고양시민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체육대회 행사를 통해 고양시가 꽃보다 아름다운 자원봉사의 도시로 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