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원봉사 거점센터 매니저가 주도하는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나무 만들기 캠페인 성료
날짜2022-11-24
조회수195

고양시 자원봉사 거점센터 매니저가 주도하는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나무 만들기 캠페인 성료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 이하 센터)6월 고양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시작으로 지난 27일까지 동 마을축제 등의 현장에서 총 14차례의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나무 만들기 캠페인을 성료했다.

 

79명의 거점센터 매니저(자원봉사자)들은 화정동 차 없는 거리와 삼송1동 솔바람축제, 일산3동 교육문화축제, 탄현2동 모여라축제, 흥도동 한마음 문화축제, 관산동 통일로 문화축제, 창릉동 용머리축제, 행신2동 보물섬축제, 중산2동 와글와글 마을축제, 고봉동 열린 문화·산업 페스티벌 등 자원봉사 거점센터가 운영되는 동의 마을축제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캠페인은 나부터 시작하는 탄소중립 실천과제를 약속하는 자리로, 고양특례시 시민 총 2,344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유치원생부터 80대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기후환경 문제에 대해 동감하며 위기 극복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고민해보는 자리가 되었다.

시민들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기, 철저한 분리수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사용하기, 음식 포장할 때 용기 내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약속하며 실천나무를 완성하였다.

매니저들은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바느질한 광목 주머니를 배포하며 비닐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를 전달하였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거점센터 매니저들이 기후환경 위기 극복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내 16개 거점센터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그 결과 탄소중립이 실현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

 

 

 

cnb뉴스 https://www.cnbnews.com/news/article.html?no=57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