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 "친구가 필요해"
날짜2023-08-01
조회수148

 

어르신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행사

무원마을10단지 경로당에서 실시한 '친구가 필요해' 사업
무원마을10단지 경로당에서 실시한 '친구가 필요해' 사업

21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행신2동거점센터(매니저 윤찬수)에서 실시한 친구가 필요해’ 행사가 무원5단지 경로당에서 있었다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 ‘2023 우리마을 자원봉사 놀이터 지원사업으로 실시한 이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반려식물을 심고 가꾸면서 친구를 만들고 외로움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무원마을5단지 경로당에서 실시한 '친구가 필요해' 사업

이 봉사활동을 통해 행신2동 무원마들 단독단지무원마을 2, 3, 9, 10단지와 소만마을 6단지 노인정의 총 100여 분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화분을 만들고 친교를 나누었다.

윤찬수 매니저는 노년세대가 많아지는 이때에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는 것이 외로움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노인들께 안부를 물어주는 이웃이 있다는 것과 정성스럽게 키우는 반려식물을 선물함으로써 외로움이 덜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하게 된 사업이라고 말했다.

노인정을 방문해 준비해간 반려식물(금전수)을 직접 심고 꾸미고 이름을 붙여주는 이 행사에 봉사자로 참여한 이정원씨는 “작은 화분의 말없는 식물을 정성들여 키우며 정을 주고, 소소한 대화를 나누시게 되면 외로움이 다소 극복될 수 있을 것 같다”며 “이 행사를 하고 나서 길을 가다가도 우연히 만나 반갑게 인사를 해주시는 어르신들을 많이 알게 되어 흐믓했고 어르신들께서 무척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야겠다는 숙제가 생겼다.”고 말했다.


출처 : 고양신문(http://www.mygoyang.com) 이옥석기자 

http://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74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