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실시
날짜2018-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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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기홍 기자]자원봉사활동 인증관리 간편화 및 효율적인 업무진행을 위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에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 중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 봉사활동 진행, 봉사실적 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허가된 기관이다.

수요처 관리자 교육은 업무 전산화 및 1365자원봉사포털 고도화에 따라 각 수요처 관리자들이 1365 자원봉사 관리자 시스템을 이해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자원봉사 전문 관리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내용은 ▲자원봉사활동 인정기준 안내 ▲학생 봉사활동 운영계획 ▲수요처 운영 지침사항 ▲관리자 인증 및 실적인증 절차 ▲질의응답 등 수요처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단체 관리자와의 소통을 위해 수요처 교육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단체 수요처 관리자 간담회 및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현장전산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 간의 협조체계를 구축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980여개의 자원봉사 수요처를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수요처 담당자들의 자원봉사활동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매월 실시한다.

이와 관련, 자원봉사 수요처 등록을 희망하는 기관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