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원봉사 소셜기자단 발대식 성황리 개최
날짜2018-04-05
조회수279



[고양=이기홍 기자]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개최한 고양시 자원봉사 소셜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3월 31일 고양종합운동장 중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위촉장 수여, 단체사진 촬영과 더불어 소셜기자단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기자단 간의 교류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기사작성 전문교육을 통해 기사의 질을 높일 기회를 가졌다.

고양시 자원봉사 소셜기자단은 지난 1월 26일부터 3월 16일까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일산아지매, 중고등학교 모집공문을 통해 모집하였고 성인 15명, 청소년 10명으로 총 25명으로 내년 2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은 ▲ 우수자원봉사자, 단체, 수요처 소개 ▲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사업 취재 ▲ 자원봉사 활동현장 취재(사진, 영상, 기사, 카드뉴스 제작 등) 활동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이날 이광기 센터장은 "소셜기자단 여러분이 고양시에 자원봉사의 가치와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센터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국제고에 재학 중인 김지원 기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활동하게 되었는데, 자원봉사를 취재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올해도 자원봉사 현장의 소식을 전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소셜기자단은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