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 기획단_고양빈조, 우리는 함께이조의 활동 '북적북적/환경인형극'
날짜2022-08-01
조회수27

지난 7월 29일(금), 30일(통)에 걸쳐 #사회변화자원봉사포럼기획단인 고양빈조, 우리는 함께이조는 각각 세대통합 그림책 제작 '북적 북적' 활동과 '환경인형극 제작' 활동을 위해 모였습니다.

 

'고양빈조'

- 활동 날짜 : 2022. 7. 29.(금) / 7. 30(토)

- 활동 내용 : 세대통합 그림책 제작 프로그램 '북적북적' 3,4회차 활동 

 

7월 29일(금)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 기획단 '고양빈' 팀과 백마중학교,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세대통합 그림책 제작 프로그램 '북적북적'의 3차 활동이 있었습니다.

지난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한층 가까워진 어르신들과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그림책 제작을 위한 어르신 이야기 듣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백마중학교 학생들은 포럼 기획단의 안내에 따라 '고양시 지리적 특성 이야기 듣기'를 주제로 어르신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대화를 통해 서로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바로 다음날인 7월 30일(토) 백마 중학교 학생들과 고양빈조는 다시 모였습니다.

바로 전날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었던 이야기를 토대로 그림책을 제작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대화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께 들었던 이야기를 토대로 그림책에 들어갈 삽화를 제작하는 활동이었고,

백마중학교 학생들은 포럼 기획단이 제작한 그림책 스토리 보드를 바탕으로 이야기에 맞는 그림을 그려나갔습니다.

이틀연속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준 포럼 기획단과 백마중학교 학생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는 언제나 함께이조'>

- 활동 날짜 : 2022. 7. 30.(토)

- 활동 내용 : 어린이 환경 인형극 활동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 기획단 '우리는 언제나 함께이조'의 어린이 환경 인형극 활동을 소개합니다.

어린이를 위해 재밌게 환경교육을 하기 위해 포럼 기획단 학생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기부받은 헌 옷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인형으로 인형극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해양생태계를 표현했는데,인형과 배경 등을 만든 재료는 모두 재활용품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함께이조 단원들은 지금도 열심히 인형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요. 이번주에만 3회차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열정 넘치는 기획단입니다!


 

 

 

<사회변화자원봉사포럼 기획단 4차 모임>

-활동 날짜 : 2022. 7. 30.(토)

-활동 내용 : 4개 소그룹 팀별 활동 내용 공유, 8월 활동 계획 공유 

7월 30일(토) 덕양분소 커뮤니티룸에서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 기획단 4차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7월 동안 포럼 기획단 4개 소그룹에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형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모임에서는 팀별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8월에 개최할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획단원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피드백을 적어 서로 전달했고, 발표 후에는 조별 회의 시간을 활용해 담당자 컨설팅을 지원하였습니다.

포럼 기획단이 만들어나갈 2022 사회변화 자원봉사 포럼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