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문화공원 '자원봉사 홍보,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캠페인,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feat. 홍보 기자단)
날짜2022-08-02
조회수310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일산문화공원 #탄소중립 #장애인인식개선홍보캠페인

 

 

- 활동 일시 : 2022년 7월 29일(금)

- 활동 장소 : 일산문화공원

- 활동 내용 : 자원봉사 홍보부스 운영,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캠페인,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22년 7월 29일 오후 뜨거운 태양이 이글거리는 문화공원 부스에서 자원봉사 조끼를 입은 사람들이 열심히 뭔가를 한다.

장애인 인식개선 길거리 캠페인,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탄소중립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캠페인 중이었다.

 

 

먼저 AAC(Augment 말을 보완 Alternative 말을 대체 Communication 의사소통)로 게임하고 선물 받고 참여하고

장애 인식개선에 대한 설문조사까지 마무리하는 부스는 청년봉사자의 열기와 뜨거운 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시민들의 참여가 많았다.

 

▶ AAC(보완대체의사소통)?

말과 언어의 표현 및 이해에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의 활동 한계, 참여 제약 등을 고려해 구어 즉 말을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것. 



기획단 박혜린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고 봉사자 모집을 솔선수범해서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

8월 27일 킨텍스에서 2022 사회 변화 자원봉사포럼도 준비 중이라고 했다. 경기도 센터 청년봉사단과 함께 협력해서 활동하는 시간이라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에서도 응원차 들러서 격려했다.

 


 

 

거점 매니저들이 지나가는 시민들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과제를 적어서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나무를 장식했다.

실천과제를 적은 시민들에게 광목 주머니를 나눔 했다.  

 


 

 

 

자원봉사에 관한 궁금증도 바로 해결해 주는 자원봉사 딱 알려줄게 부스도 인센티브에 대한 궁금증 등 다양한 자원봉사 혜택에 대한 안내도 활기가 넘쳤다.

의정부 센터에서도 벤치마킹을 나와 활기찬 홍보 캠페인을 보며 뿌듯해했다.

 


 

 

 

 

뜨거운 태양과 함께한 길거리 홍보 캠페인이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고양시 자원봉사 온도가 2 도는 올라간 것 같다.

 

취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홍보 기자단 '박서정' 기자님